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보다 창의적인 생각으로 직접 기획 촬영과 편집을 해봄으로써 영상제작에 대한 막연함을 없애고 새로운 시각을 갖도록 하여 소질발견, 실기능력 및 개성 발굴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디어에 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며, 다양한 미디어를 바르게 읽고 수용하며 능력을 길러,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미디어 문화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함.

어린이,청소년대상 영상캠프를 실시, 촬영 편집과 같은 미디어 기본기술을 습득한다.

영상캠프를 통하여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고 미디어영상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일상에서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컨텐츠를 접하고 다양한 소재의 프로그램을 제작해 보는 기회를 마련한다.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소제로 영상을 담아서 축제화 한다. 청소년의 영상제작물을 그들의 상상력과 표현을 그대로 담아 작품을 공모하고 출품하여 시상식을 갖으며 청소년의 꿈을 함께 공유한다.

“그들만의 세계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영상,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 을 다루고자 한다. 학교의 긴장감과 다른 이해공감대를 갖는 스파크 형태의
파티이다.

영상축제를 통해서 청소년의 흥미와 즐거움을 줄수 있게 한 이벤트이다.
 
 

 
 
찾아가는 미디어교육의 일환으로 문화소외지역을 찾아가 인물, 문화, 교육 등 다양한 주제와 커리큘럼을 가지고 접근하여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알리는 기회를 제공하는 미디어영상 표현 교육의 장이다.

소외되고 숨겨진 목소리를 끌어내어 소통의 공간으로 이끌고, 미디어영상교육 격차를 좁혀가기 위함이다.
 
 

 
 
정보사회의 도래는 여러분야에서 국가(national state)를 넘어 세계(global state) 즉, 지구촌 네트워크로 확산되어 국가간 협력이나 교류가 불가피하다. 따라서 국제적 미디어영상문화의 다양한 콘텐츠 및 경험사례등 활발한 미디어 국제교류활동을 통해 함께 공유하고 개발함으로써 국제미디어교류의 중요성과 필요성의 인식을 확산시켜 나간다.

이를 위해 (사)미디어영상교육진흥센터는 다양한 국제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그 네트워크를 개척하여 국제교류를 활성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