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한국의 얼을 찾아서'는 4차산업혁명기에 필수항목으로 등장한 미디어 영상을 기획,촬영,편집등 일련을 과정을 영상전문가와 함께 실행해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참여형 영상제작 프로그램입니다.

서울시 후원하에 청소년들이 미디어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상전문가가 멘토로서 팀별로 지정되어 일련의 과정을 같이 수행하게 되며, 주제나 영상제작시간등은 참여팀에서 자유롭게 정하게 됩니다.
2015년부터 진행해온 '아름다운 마을을 찾아서' 3박4일간의 영상켐프는 코로나사태로 인해 집합금지상태가 지속되어 2019년 여름방학시즌의 제5회를 마지막으로 종결하게 되었습니다
이 행사의 대안으로 2020년 2학기 방학시즌에 전문가멘토와 함께 시범적으로 실시하였으며, 2021학년도는 여름방학때 진행을 시도했으나 코로나사태의 거리두기등 제반여건상 행사를 유보하게 되었습니다.

11월에 위드코로나 정책시행에 발맞춰 제7기 본 행사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청소년 여러분들의 영상실력을 향상시키면서도 한국의 문화유산(인물 유적 유물 무형문화재등등)을 발굴, 재조명하는 것을 겸하여 한국인의 긍지와 얼을 더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본 행사에 참여하여 제작된 영상은 향후 분야별로 정리하여 플렛폼을 통해 학생들은 물론 학교 역사수업시간등 교육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끔 향후 그 범위를 넓혀가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매년 학기별로 두 차례씩 팀수도 늘려가며 꾸준히 행사를 전개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6회 행사
(2020년 2학기
시범행사)
추운 겨울 방학기간에 중고교 일부 학교의 팀들이 참여하였고 안전하게 종료되었다.
영상을 제작 내용이 훌륭하여 대상작을 2편 선정하게 되었다.(아래 영상 참조)

<기록광>

<충무로 이야기>

제7회 행사
(2021년 2학기
행사)
1.행사 일정 : 2021년 10월 ~ 2022년 2월까지

2.참여 신청 : 1월 22일까지 신청 가능(선착순으로 심사를 통해 팀별로 순차 진행예정).
   신청동기및 활동계획서를 평가하며 영상전문가와 면담후 선정하며 무료영상교육 실시후 참여하게 됨.

3.행사 내용 : 포스터등 내용 참조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4.시상내용 : 중고교 각각 5팀(대상,최우수,우수, 장려 2팀등)에게 상장등 시상.(2022년 2월 5일 시상식 예정)
   서울시교육감상은 교육청규정에 따라 대상,최우수상,우수상에게 수여.
   대상 수상자 전원에게 에어팟프로등 수상자 전원 각자에게 개별 부상을 지급함.
   (시상 내역을 클릭하면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5.기타 사항 : 문의사항등은 당 법인 홈페이지및 이메일, 전화(사무국 휴대폰 010-3271-3701번
   포함)등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급 학교에도 서울시 교육청 게시판을 통해서도 본 내용을 공지하는 바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행사진행시 코로나사태가 악화되거나 정부의 지침이 강화될 경우는 가능한 범위내에서
*** 영상전문가 멘토와 협의하여 진행시기및 참여인원을 결정하고 추진할 수도 있습니다.